암호의해석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포스트잇 조회 1회 작성일 2021-05-02 15:34:49 댓글 0

본문

암호의 해석

코리아하우스에서 펴냈습니다. 독일물리협회로부터 자연과학 분야 언론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저자의 역작입니다. 수천 년 전 카이사르 암호문에서부터 21세기 망막식별까지 암호의 모든 것을 깊이 파헤쳤습니다. 역사적으로 유명했던 암호 해독가와 암호 전문기관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 역시 눈길을 끄는 인문 신간입니다.

풀이와 정답이 아름다운 암호해독 문제! (ft.박경의 활약♥) 와중에 운명적 문제 만난 하석진ㅋㅋㅋ | #깜찍한혼종_문제적남자 | #Diggle

#깜찍한혼종 #Diggle
풀이와 정답이 아름다운 암호해독 문제! (ft.박경의 활약♥) 와중에 운명적 문제 만난 하석진ㅋㅋㅋ

Let's giggle, :Diggle!
더 많은 꿀잼 영상은? ▶️ tvN D CLASSIC : https://bit.ly/2KT666f

'미국판 살인의 추억' 조디악 암호 51년만에 풀려 / 연합뉴스TV (YonhapnewsTV)

'미국판 살인의 추억' 조디악 암호 51년만에 풀려
[뉴스리뷰]

[앵커]

1960년대 미국을 공포에 떨게 한 연쇄살인범 '조디악 킬러'는 영화로도 제작돼 잘 알려져 있는데요.

그가 남긴 암호 가운데 하나가 51년 만에 풀렸습니다.

박혜준 PD입니다.

[리포터]

1960년대 후반 미국 캘리포니아 일대를 공포에 떨게 했던 연쇄살인범 '조디악 킬러'

그는 범행 당시 암호문과 편지 등을 신문사에 보낸 것으로도 유명합니다.

수많은 경찰 병력이 동원됐지만 조디악 킬러는 잡히지 않았고 이 사건은 영구미제사건으로 남았습니다.

미국과 호주, 벨기에 출신으로 구성된 3명의 아마추어 탐정들이 조디악이 남긴 이 암호 가운데 하나를 해독하는 데 성공했습니다.

[사무엘 블레이크 / 호주 출신 수학자] "50년 만에 이 암호를 해독할 가능성은 제로에 가까웠기 때문에 이 문제에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은 환상적입니다."

이 암호는 1969년 11월에 보낸 것으로 가로 17개, 세로 20개 등 모두 340개의 문자와 기호로 구성돼있습니다.

암호는 '나를 잡으려고 애쓰면서 즐겁게 지내기 바란다'거나 '나는 파라다이스로 갈 것이기 때문에 가스실에 들어가는 게 두렵지 않다'는 내용이었다고 탐정들은 설명했습니다.

범행 동기나 범인의 신원을 특정할 만한 단서는 없었고, 허세로 가득한 조롱의 말 등이 대부분이었던 겁니다.

[사무엘 블레이크 / 호주 출신 수학자] "그의 신원에 대한 단서는 많지 않습니다. 그 암호를 만든 방법이 그가 누구인지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"

암호를 해독한 데이비드 오차크는 "조디악 암호 코딩 방식은 1950년대 미군이 사용한 암호해독 매뉴얼에 등장한다"고 설명했습니다.

조디악 킬러는 자신이 37명을 죽였다고 주장했지만 확인된 살인은 5건입니다.

연합뉴스TV 박혜준입니다.

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: 카톡/라인 jebo23

▣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\r
https://goo.gl/VuCJMi\r
▣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/ Yonhap News TV\r
http://www.yonhapnewstv.co.kr/

... 

#암호의해석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2,605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www.blo-g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